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Fermate-audio Cutting Edge TRI 하이엔드 장식장 리뷰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7-23 21:27:5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19



 


종종 오디오를 제법 한다는 사람들의 시스템 사진을 보면, 모든 기기들을 맨 바닥에 두고, 그 아래에 별도의 받침대를 사용하는 경우를 볼수가 있다. 심지어는 스피커들의 바닥에도 그런 받침대를 깔기도 하며, 기기들의 수가 많아지더라도 별도의 장식장을 상용하지 않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대부분 오디오에서 진동이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서 잘 인지하고 있고, 공진에 의해 서로의 기기들끼리 간섭이 일어나는 것이 얼마나 전체 음질에 악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사용하는 것이다.

기기의 수가 많아지면, 그러허게 맨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것이 불편할 만도 한데도 그렇게 사용하는 것을 고집하는 것은 그만큼 오디오 매니아들이 기존 오디오 장식장을 신뢰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고급오디오 전용 장식장을 가지고 있는 오디오 매니아들에게 어필할 만한 고급 오디오 전용 장식장이 없는 것도 사실이다.가격대가 굉장히 고가로 올라가자면 굉장히 튼튼하면서도 진동을 최대한 억제하게끔 제잗된 장식장들을 제법 볼 수가 있는데, 그런 장식장들의
가격이 기본적으로 300만원을 넘어간다.

사실, 좋기야 하겠지만 그 정도 가격은 오디오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은 매니아들에게는 굉장히 부담이 되는 가격이다. 그렇다고 100만원 미만 수준에서 찾아보자면, 그 수준이 대부분 일반TV장들과 다를게 없는 실정이다.장식장에서 기기들간 진동 문제를 해소하고, 공진을 줄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장식장의 틀도 튼튼해야되고, 제작에 이용된 기본 소재들도 탄탄해야될 것이다. 그리고 구조적인 설계 기술도 한몫할 수 있을 것이다.최근 새롭게 론칭한<페르마타포오디오>라는 브랜드는 그런 오디오 매니아들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라고 볼 수 있다.

컽보양만 보더라도 기존 오디오 장식장들과는 사뭇 다른 디자인을 취하고 있는데, 단단한 철제로 사각의 기본 골격을 만들고, 각 칸마다 높은 단단한 나무재질로 제작된 받침대를 올리는 구조인데, 철제골격과 나무 받침의 사이에는 단단하고 견고한 스파이크를 이용해각 받침대별 진동을 해소시키고 있는 구조이다.

일반적인 장식장들이 장식장의 최하단 발 아래에 스파이크가 있는 경우는 있지만, 이렇게 기기 받침대 하나하나마다 견고하고 단단한 스파이크를 별도로 장착한 경우는 예외적인 경우이다. 그리고 스파이크가 지지되는 바닥을 보면 또 별도의 견고한 슈즈를 단단하게 고정시켜놔서 흔들림 없이 철제 스텐드로 고정되는 방식이다. 또한, 기본 나무 받침대도 두꺼우면서도 재질이 단단해서 앰프나 특히,CDP, 턴테이블 등을 놓았을때 음질 보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실제로 각종 엠프와 CDP등을 놓고 테스트를 했을 때, 부드러운 카펫이 깔려있는 바닥과 대리석, 20만원 내외의 다른 장식장과 비교했을때, 각기 다른 음질성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페르마타포오디오의 Cutting Edge TRI 장식장에 놓고 듣는 사운드를 기중으로 하자면, 그냥 카펫에 놓고 사용할 때는 소리가 자연스럽고 디테일이나 정교함이 준는 듯한 느낌이고, 저렴한 장식장에 놓고 사용할 때는 아예 중역이나 베이스 라인이 부실해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정보량이 더 많은 음악일수록 그 차이는 더 심해지고, 웅장한 음악일수록 그 차이는 더 심해지고, 웅장한 음악일수록 배경이 지저분해지고 혼탁해지는 것까지 감지할 수 있는것 같다.

분명, 오디오기기의 바닥에 어떤 시스템으로 바닥재가 놓여져 있는지에 따라 음질이 달라질 수 있다는것은 자명한 사질이다. 그러한 근거로 장식장의 선택에 접근한다면 이 페르마타 포 오디오의 제품이 한층더 눈에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된다.

제작 : 오픈오디오(www.openaudio.co.kr) 편집부
본 컨텐츠의 무단게재 및 도용을 금합니다
.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