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블루투스 스피커 ( Bluetooth speaker ) – Wharfedale Diamond Active (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 액티브 스피커 (소리편)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7-23 20:10:4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16

 


 


오디오 파일들은 한결같이 한쪽 방향의 소리만을 추구하지 않는다.

 

이유는 좋은 소리라 함은 현재 자신이 어떤 종류의 음악에 심취해 있고, 현재 자신의 기분이 어떤지에 따라서 받아들여지는 느낌이 다르기 때문이다. 현재 시점에 추구하는 소리가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느낌을 찾아가려 하기 때문인 듯 하다. 남성적인 음악을 위주로 듣다 보면 그 소리가 몸에 배고 항상 같은 느낌을 갖다 보니, 새로운 소리를 찾으려 한다. 오디오 파일이라면 새로운 소리를 찾았을 때의 희열을 한번쯤은 느껴보았으리라 생각된다.


 

비 오는 날 내가 만약 우울해 있다면, 어떤 이는 빗소리를 듣고 더욱 우울해질 수도 있지만 많은 처량함을 느끼면서 자신의 기분을 빨리 잊게 만들 수도 있다. 동종의 느낌을 받으면서 사람들은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듯 하다. 그래서 비슷한 또는 같은 취미의 사람들이 모여 동호회 또는 만남의 자리를 만들면서 자기 자신을 확인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음악 또한 청취자와 연주자의 소통이고, 현재 청취자 감성에 의해서 오늘과 내일 듣고자 하는 음악이 달라진다. 어떤 오디오는 현 소리를 잘 표현하는 가 하면, 사람의 음성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것 등등 각기 특색이 있다. 이런 맥락에서 오디오 파일들은 몇 가지의 스피커와 몇 가지 앰프, 몇 가지 소스기기 등을 준비해 놓고 듣고자 하는 음악에 맞는 소리를 찾아가는 듯 하다.


예전에 내가 어린 시절 들었던 이야기 중에 오디오를 좋아하고 기기를 바꿔가면서 오디오의 급을 올리고 하이엔드로 다가선 후에 다시 돌아가는 소리는 편안한 소리, 즉 예전의 빈티지적인 그런 소리로 방향을 바꿔나간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다. 천상의 소리는 없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다. 오디오의 중요성 보다 음악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과정 중에 하나 일 것이다. 오디오를 하면서 느낀 점은 내 소리를 찾기 위한 오디오 바꿈질, 그 뒤에 남는 것은 기기에 대해 분석하려는 심리와 음악을 들어도 분석적인 부분들을 찾아나가는 나의 모습니다. 음악을 듣는 건지, 분석가가 되려고 하는 건지 애매 모호해 질 경우가 많았던 기억이다. 나 또한 그런 경험이 있어서 어느 정도의 마음을 접고, 내어줄 소리를 다 내어주지만 장시간 들어도 편안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그런 오디오 시스템으로 전향을 한 상태이다. 어느 순간에는 아쉽지만 하나의 오디오 시스템이 모든 음악을 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없다는 생각이다. 이런 부분이 오디오 브랜드의 색을 만들어 가고 해당 브랜드의 고유한 가치를 추구해 나가는 방법일 것이다.


 


Wharfedale Diamond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시리즈 또한 해당 브랜드의 색을 갖고 있음에는 분명하다. 이 부분이 사람들에게 좋다 나쁘다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부분일지 모르겠다. 그렇지만 이 부분은 모든 브랜드가 짊어지고 가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Wharfedale Diamond Active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액티브 블루투스) 스피커가 위에 말한 그런 종류에 속하는 스피커라 생각된다. 내어줄 소리를 다 내어주지만 모가 난 점을 찾기 힘든 스피커라 보여진다. 고역이 너무 선명해서 음악을 들을 때 피곤함도 없을 뿐더러, 중역의 두터움을 갖추고 있고, 저역의 울림 또한 훌륭하다. 즉 음악을 항상 틀어놓아도 편안한 소리와 들려주어야 하는 소리들을 질감있게 잘 표현해준다.


다이아몬드 액티브 스피커에 관련된 외국의 한 자료를 인용하면

1. 사운드 스테이징 : 좌우 이미징 엑설런트

2. 사운드의 깊이감 있음, 양감, 중,저음 탁월, 고음은 치찰음 없이 부드러움

3. 저역의 콘트롤 가능으로 공간에 따른 활용도 높음, pc-fi, Hifi 겸비 좋음

4. 연결성 좋다. optical, 코엑셜, rca, 불루투스,

   프리앰프겸 리모콘되는 허브가 있어 소스기기와 연결시 간편함.

5. 스피커 배치 : 평이함

위와 같은 대략적인 평이다.


본인이 들어본 다이아몬드의 소리 성향은 음이 과하게 가볍지도 않고 무겁지도 않아 단정한 편에 속한다고 보여진다. 이전의 히트작 이였던 9시리즈에 비하면 좀 더 선명하고 깔끔하여 현대적인 경향의 선예도를 더 살린 음을 들려준다. 유닛이 진동에 의한 변화를 일으키지 않도록 엣지에 주름을 넣은 부분과 하우징이 금속으로 변경된 덕일 것이라고 보여진다.

영국 오디오들의 대부분이 중음의 소리를 중요시하고 있다. 온화하고 부드럽고 단정한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일 것이다.


블루투스 무선 액티브 스피커인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스피커로 음반을 들어보자..


 

다들 잘 아시는 3대 guitar 리스트에 들어가는 에릭크랩튼 음반이다. 이 음반을 들어보면 해당 와피데일이 중역의 정보량과 훌륭한 잔향감이 출중하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음악도 영국이고 스피커도 영국이라 성향이 맞는 건지  너무나 잘 어울린다. 기타의 잔향감도 훌륭하지만 guitar의 피킹에서 나타는 고역의 격함도 격하지 않게 매끄럽게 잘 표현을 한다. 실내에서 이 음악을 와피데일 다이아몬드로 듣고 있으면 “포근함 마저 느껴지며 음악이란 이런 느낌이기에 계속 듣게 되는 구나~” 라고 생각된다. 아늑함 편안함 소리의 중요성을 다시금 알게되었다.

 

Adele 의 Hello 음악을 들어보면 진가는 더욱 발휘된다.

여성의 고음과 강렬한 저음은 아니지만 저음의 폭넓은 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 처음의 전주부터 피아노의 잔향감을 비롯해서 아델의 목소리에 반하게 하는 소리를 들려준다. 치고 올라가는 고역부분, 액티브 스피커다 보니 저역의 확장감등 아주 통쾌하게 잘 표현을 해준다. 또한 뒷면의 저역 부스트 기능으로 큰 공간에서와 작은 공간에서 변화를 주어 부밍이나 저역의 공간감을 바꿀 수 있도록 설계한 것도 한 몫을 한다고 보여진다.


아델의 목소리는 깊이가 남달라서, 마치 삶의 깊이를 느낄 수 있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다. 참 흥미로운 매력의 목소리를 갖고 있다. 음악을 듣고 있으면 과거의 회상과 몰입되게 만드는 느낌이랄까. 와피데일 wharfedale Diamond A (액티브) 스피커는 이런 느낌을 아주 잘 표현하는 것 같다.

음악을 계속 듣게 만드는 스피커임에는 분명한 것 같다.


 마지막으로 영화 한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액티브 (wharfedale Diamond A) 스피커가 Dac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무선 액티브 스피커이면서 광 입력 등이 있기에 pc를 이용하여 영화, 게임, 음악 다방면에 사용하려 하시는 분이 계시기에 영화 트랜스포머를 보면서 느낀 점을 간단하게 적겠다.


영화를 보면서 중요한 부분은 화면에 집중하게 만들기 위해서 사실적인 소리를 느끼도록 사운드의 중요성이 대두된다. 정말 영화관 같은 전용룸을 꾸민다면 이런 이야기가 필요없이 av 홈시어터를 갖추어야 겠지만, 여건과 형편, 공간의 문제 등으로 또는 작업용 책상에서 즐기기 위한 용도로 변형은 이루어 지게 되어있다. 모든 제품들이 직접 사용해보아야 알겠지만, wharfedale Diamond Active 스피커 기능 중 저역의 부스팅 기능이 있어서 그런 것인지, 각 스피커당 내부에 포함된 D클래스 앰프의 질적인 부분인지, 각 스피커당 내부에 전원부를 별도로 넣어서 전원의 효율성인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이런 부분의 복합적 도움으로 볼 수 있겠다. 영화를 볼 때 어느 장면은  속삭이듯이, 어느 장면은 돌발적으로 때려주는 듯한 소리가 몰입감을 만든다. 한번 이 영화를 보고 전투 장면등에서 느끼는 시원한 쾌감, 로봇의 비행시에 바람 가르듯한 소리등 생생함을 살려준다. 질좋은 중역 소리를 갖고 있는 스피커이기에 대사의 전달력도 훌륭하다


이렇듯 보면 팔방미인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다. 하지만 음색이나 소리적인 형태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 호불호는 모든 부랜드에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나라면 대부분을 아우룰 수 있는 이 스피커를 선택하겠다.


이전 모델들에 비해서 많은 발전과 개선을 하여 더 완성도가 높은 사운드를 재생해주는 부분은 인정해야 하겠다.


전체 음역대에서 연결이 자연스럽고 발란스가 잘 맞는다. 훌륭한 잔향감과 음색의 결이 곱고 예쁘게 느껴지는 부분에 점수를 많이 주고 싶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071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Wharfedal (와피데일) Diamond (다이아몬드) 시리즈의 진화 - Wharfedal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블루투스 무선 액티브 스피커 HIT 관리자 2019-08-06 939
1068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고급스러운 브리티시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기다. -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무선 액티브 스피커 HIT 관리자 2019-08-06 868
1067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Wharfedale (와피데일) 무선 액티브 북쉘프 스피커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을 소개합니다 HIT 관리자 2019-08-06 776
339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블루투스 스피커 ( Bluetooth speaker ) – Wharfedale Diamond Active (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 액티브 스피커 (소리편) HIT 관리자 2019-07-23 516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