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프리미엄 스펙의 미니오디오 네이티브 DSD 지원 Onkyo(온쿄) CR-N765 리뷰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0:56:3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45

프리미엄 스펙의 미니오디오 네이티브 DSD 지원 온쿄(Onkyo) CR-N765 리뷰


 

 

올인원식 미니오디오는 예나 지금이나 가장 접근하기 쉽고 입문자나 서브시스템을 구축하기 가장 편리한 오디오 시스템이다. 요즘에는 많은 회사들이 조금 더 좋은 스펙과 고음질의 네트워크 플레이가 가능한 미니오디오 시스템들을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그중 미니오디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일본 기업들의 미니오디오 중에서 오늘 소개할 제품은 종전의 대 히트를 기록했던 CR-N755 의 후속 모델인 온쿄(Onkyo) CR-N765 모델에 대해 말을 해볼까 한다.



일단 외형적인 모습으로는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이전 모델과 크게 변한 점은 찾아보기 어렵다. 볼륨 노브가 조금 더 고급스럽게 바뀌었단 것 외에는 이전의 온쿄(Onkyo) CR-N755 모델과 다른 점은 크게 없어 보인다. 그럼에도 가장 큰 변화를 줬던 건 네이티브 DSD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온쿄(Onkyo) CR-N755 모델도 DSD를 지원했는데 이게 무슨 말인가 할 수도 있겠지만 이전의 CR-N755 모델은 2.8MHz DSD 파일을 단순히 재생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인 반면 CR-N765 제품의 경우 2.8/5.6 MHz DSD 포맷까지 재생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완벽한 DSD 음원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미니오디오 제품이다. 이로써 이전의 DAC 칩보다 월등한 Verita AK4490 DAC 를 사용하여 이전보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소리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든 미니오디오 제품이다.



이전의 모델도 다른 미니오디오 제품들과 견줘 많은 판매율을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도 오직 음질로 승부를 걸었던 제품인지라 비슷한 가격대의 미니오디오 제품들과 확실한 음질 차이를 보여준다. 음질의 기준 차이는 아니지만 무게 또 한 타사의 디지털 앰프에 비해서는 확실히 묵직한 무게를 자랑한다.


모니터오디오 BX2 북쉘프 스피커와 함께 미니오디오 온쿄(Onkyo) CR-N765 를 청음 해봤다.




Billy Joel - Honesty

초반부부터 나오는 피아노의 맑은 음색이 좋다. 둔탁하지 않고 잘 잡힌 스테이징감으로 미니오디오에서 나오는 소리라고는 느끼기 어렵다. 보컬도 흩어지지 않고 균형 있는 사운드로 위치를 잘 잡고 있는 편이다. 입문급의 미니오디오라고는 해도 꽉찬 스테이징감과 고급스러운 음색을 만드는 건 온쿄(Onkyo) 만의 특징인 것 같다. 스피커 또한 입문급의 스피커지만 두기기 간의 이질감은 전혀 느껴지지 않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만족할만한 매칭으로 좋은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부활 - 사랑할수록

진한 기타 소리가 일품인데 확실히 가볍지 않고 디지털 앰프 등에선 느낄 수 없는 공간을 가득 매워주는 사운드가 괜찮다. 모니터오디오 BX2 북쉘프 스피커의 성능을 100% 발휘해 줄 수 있는 미니오디오 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다. 고음역대와 저역대의 사운드가 골고루 어우러져 매끄럽게 플레이가 된다. 딱딱하고 지루하단 느낌보단 확실히 꽉 찬 사운드로 해상력 또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해낸다. 소리의 입체감이나 정보력 전달은 웬만한 미니오디오에선 느끼기 힘들었는데 확실히 온쿄(Onkyo) CR-N765 는 다르긴 뭔가 확실히 다르다.



앞서도 말했듯이 온쿄(Onkyo) CR-N765 미니오디오는 오로지 음질로만 승부를 하는 제품임에는 틀림없다. 22w 의 낮은 출력으로 스피커를 제대로 구동시킬수 있을까? 라는 건 정말 그냥 의문이었다. 스피커 매칭 또한 굉장히 편안히 할 수 있는 제품으로 20만원대의 입문기 스피커부터 100만원 초중반대의 중급 라인업 모델까지 모두 괜찮은 매칭을 선보였다. 이전 모델인 CR-N755 모델에 이어 더 고급스러워진 음질로서 다시 찾아온 온쿄(Onkyo) CR-N765. 미니오디오 구입을 희망하고 있다면 절대 그냥 지나 처서는 안될 모델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