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세련된 디자인과 빈틈없는 독일 사운드의 정수 - Elac (엘락) FS407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07:45:3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32

세련된 디자인과 빈틈없는 독일 사운드의 정수 - Elac (엘락) FS407

 


Elac (엘락)은 1926년 9월1일 설립되었다. 물리음향과 수중음향에 관련된 신호처리에 관한 핵심 기술 개발에 주력하였다. 엘락하면 떠오르는 것은 1985년에 개발된 4Pi 트위터일 것이다. 4Pi 트위터의 개발은 엘락이라는 이름을 전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지금까지도 진화되고 있다.



또한 Elac (엘락)은 뛰어난 리본트위터 사운드에 대해서는 상당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1993년 ARES라는 스피커 회사로 부터 J.E.T 트위터 시스템을 구입하면서 부터이다. 지난 몇년 동안 이 유닛은 기본적인 음향단계에서 재설계되고 생산 방법이 최적화 되면서 'JET'라는 상표로 Elac (엘락)의 대표적인 트위터로 자리잡게 된다.



JET트위터는 Elac (엘락) FS407을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핵심이라 할 수 있다. JET5 트위터를 장착하고 있는 Elac (엘락) FS407은 JET 트위터 덕분에 최대 50,000Hz에 이르는 대역대를 구현할 수 있다. 이 것은 일반 CD의 재생대역를 넘어 SACD의 재생까지 무리 없이 자연스럽게 구현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고 배음처리가 원활하여 실제 악기의 사운드를 구현하는데 큰 장점이 된다.



또한 독특한 모양의 크리스탈 맴브레인의 AS XR Cone 드라이버는 불필요한 공진을 최대한 억제함으로써 명료하고 윤곽이 살아 있는 중저역대를 구현한다. Elac (엘락) FS407의 독특한 점이라면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가 베이스 플레이트 쪽, 즉 하단을 향하도록 설계되어 더욱더 깊이 있고 중후한 저역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Elac (엘락) FS407의 외관은 철두철미하고 정교한 독일의 이미지가 그대로 보여진다. 사운드뿐만 아니라 외향에서도 정교함이 풍겨나오는 느낌은 보는것 만으로도 만족감이 느껴진다.

Elac (엘락) FS407의 청음을 하기위해 소스기기는 Naim의 DAC-V1, 앰프는 Naim의 Supernait를 사용하였다.



Johann Sebastian Bach - 'Concerto in D minor after alessandro Marcello, BWV 974'

글렌 굴드가 연주하는 Johann Sebastian Bach - Concerto in D minor after alessandro Marcello, BWV 974를 들어 보았다. Elac (엘락) FS407을 통해서 흘러나오는 피아노의 사운드는 경쾌하고 윤기가 흐른다. 낮음들은 깊이가 깊고 탄력이 넘쳐 실제의 피아노가 울리는듯한 느낌을 주며 공간이 만들어 내는 중저음역대의 사운드는 깔끔하고 단정하다. 높은음들의 중고역대는 피아노 해머의 재질이 느껴질 정도의 실제감과 정교함이 묻어난다. 풍부한 배음구현으로 피아노 사운드의 실제감은 상당히 좋다. 초고음역대의 구현이 가능한 JET 5 트위터의 덕을 제대로 보고 있는듯 하다.



Cowboy Bebop OST - 'Tank'

콘트라 베이스와 브라스, 그리고 퍼커션들의 강렬하고 경쾌한 사운드는 Elac (엘락) FS407의 반응속도와 배음구현 능력 그리고 공간을 펼쳐내는 능력을 테스트 하기에 충분한 곡이다. 콘트라베이스의 깊은듯 짧게 떨어지는 사운드는 슬림한 인클로져에서 나오는 사운드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스케일을 보여준다. 저음역대의 사운드지만 굼뜨거나 느리적된다는 느낌은 전혀 없다. 퍼커션과 브라스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자칫 평면적으로 들릴법한 사운드들이 똘망똘망하고 윤기있게 구현된다. 재즈악단을 마주하고 있는듯한 느낌은 Elac (엘락) FS407이 어느 수준에 있는 스피커임을 잘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Elac (엘락) FS407의 슬림한 인클로저는 우리나라 가정의 일반적인 공간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인클로저 디자인과 철두철미한 장인정신이 만들어낸 Elac (엘락) FS407의 사운드는 Elac (엘락) FS407의 사운드는 현대적 하이파이 사운드의 표준이 될 만한 것이라는 것을 잘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414 ELAC(엘락) FS407 / 전시품 ELAC(엘락) FS407 톨보이 스피커 HIT 관리자 2022-01-13 193
952 ELAC(엘락) FS407 / 전시품 중급 톨보이 스피커의 사운드란 이런것!! - Elac (엘락) FS 407 HIT 관리자 2019-08-06 721
911 ELAC(엘락) FS407 / 전시품 세련된 디자인과 빈틈없는 독일 사운드의 정수 - Elac (엘락) FS407 HIT 관리자 2019-08-06 532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