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홈시어터 스피커의 황제 에너지스피커 CF-50으로 귀환하다.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00:15: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83

 


이번에 리뷰할 스피커는 많은 유저분들이 잘아는 에너지 스피커이다. 에너지 스피커하면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강력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홈시어터에서 최고의 사운드를 내어주던 스피커 브랜드로 유명하다. 당시에 에너지, 미라지 하면 구동이 쉬우면서도 중저역이 강력해서 영화를 보너가 팝이나 락을 들을때 사운드를 가슴으로 느낄수 있다는 몸으로 듣는 사운드로 유명한 스피커였다.


하지만 급작스럽게 홈시어터 시장이 죽으면서 최고의 스피커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던 에너지 마라지 브랜드들이 우리나라에서 철수하게 되었다. 하지만 에너지는 세계 최고의 오디오 그룹인 클립쉬구룹에 흡수 되면서 다시한번 그 명성을 떨치려고 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시발이 되는 제품이 바로 오늘 리뷰하게 될 CF-50 5.1채널 홈시어터 시스템이다. 필자가 요즘 홈시어터에 대한 추천을 해달라고 하면 많이 망서려지게 된다.



그 이유가 바로 홈시어터 다운 스피커가 없기 때문이다. 요즘은 음악을 음악답게 듣기 좋은 스피커들은 너무 많다 그리고 점점 많은 브랜드와 스피커들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홈시어터를 홈시어터 답게 나타내줄수 있는 스피커가 없기 때문에 자치 앰프와 스피커를 잘못 매칭하게 되면 오히려 하이파이로 영화를 보는것보다도 못한 사운드로 영화를 감상할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기에 홈시어터 스피커는 오히려 더 비싸지고 초이스도 어려워지고 있다. 하지만 에너지 스피커가 다시 한국에 상륙한다는 말을 들었을때 다시한번 홈시어터에 대한 한줄기 희망을 갖게 되었다. 에너지 스피커를 아는 사람들은 에너지 스피커 디자인을 떠올리는것 만으로 디자인보다 소리에 집착을 하는 회사인지를 알고 있다. 외냐하면 그동안 출시된 에너지 스피커들을 보면 하나같이 디자인이 평범하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스피커를 보여주면 크게 기대를 하지 않는다 하지만 정작 그런 평범한 디자의의 스피커에서 사운드가 터져나올때면 바로 그 스피커를 구매하게 만드는 마성이 있는 스피커다.




하지만 이번에 리뷰를 위해서 스피를 열어보았을때 다시한번 박스를 쳐다보았다. 왜냐하면 디자인이 그전의 에너지 디자인이 아니기 때문이다. 훤씬 고급스럽고 세련적인 디자인 혹시나 싶은 마음에 디자인은 좋아졌지만 사운드는 떨어진것이 아닐가 싶은 생각에 급하게 앰프를 연결해서 영화를 틀어보았다. 처음 나오는 소리를 들으면서 '아~ 이소리구나' 에너지만의 강력한 사운드가 밀려 나왔다.



디자인에 신경 쓰다가 사운드를 놓치지 않았을가 하는 걱정을 한순간에 날려 주었다. 이번에 매칭한 스피커는 프런트 스피커는 CF-50 , 센터 스피커는 CC-10, 북셀프 스피커는 CB-10, ESW-10 우퍼를 사용하였다. 리시버는 데논의 엔트리급 모델인 AVR-1312를 사용하였으며 DiVX를 통해서 Full HD 프로젝터로 어벤져스를 시청하였다.




이 영화는 개봉할때 극장에 가서 본 영화다. 너무 감동 깊게 봤기 때문에 이후에 3D IMAX로 다시한번 본 영화이기 때문에 영상의 차이와 오디오의 차이를 확실하게 느낄수 있기 때문에 많이 테스트하는 타이틀이다.


영화를 보면서 내내 느낀것은 크기에 비해서 강력한 사운드가 나온다는것이다. 시연룸 안을 가득 메우는 사운드로 인해서 잠시 테스트를 하고 리뷰를 쓰려던 계획은 결구 엔딩 크리딧까지 보게 만들어 주었다.




에너지는 이런 스피커이다. 영화를 한번 보면 끝까지 보게 만드는 그런 사운드를 내 품어주는 그런 스피커인것이다.  기존에 하이파이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면서 홈시어터 시스템을 구성중인 영화 매니아분이라면 반드시 에너지 스피커는 한번쯤 거쳐가 보실것을 권하는 바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413 ENERGY(에너지) CF-50 플로어스텐딩 스피커 / 전시품 ENERGY(에너지) CF-50 플로어스텐딩 스피커 HIT 관리자 2022-01-13 234
957 ENERGY(에너지) CF-50 플로어스텐딩 스피커 / 전시품 기본기 탄탄한 하이파이 사운드 - Energy (에너지) CF-50과 Denon (데논) PMA-720AE HIT 관리자 2019-08-06 561
922 ENERGY(에너지) CF-50 플로어스텐딩 스피커 / 전시품 북미스타일의 참맛을 느낄수 있는 ENERGY(에너지) CF-50 톨보이 스피커 리뷰 HIT 관리자 2019-08-06 548
876 ENERGY(에너지) CF-50 플로어스텐딩 스피커 / 전시품 하이파이 입문 스피커의 표준 Energy CF-50 톨보이 스피커 HIT 관리자 2019-08-06 560
846 ENERGY(에너지) CF-50 플로어스텐딩 스피커 / 전시품 홈시어터 스피커의 황제 에너지스피커 CF-50으로 귀환하다. HIT 관리자 2019-08-06 583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