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Wharfedale (와피데일) 무선 액티브 북쉘프 스피커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5:57:3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75

Wharfedale (와피데일) 무선 액티브 북쉘프 스피커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을 소개합니다.



와피데일은 80년 넘는 전통을 가진 스피커 제조 브랜드이다. 와피데일이 최근 국내에서는 대중적인 홈시어터 스피커로 많은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 인식되는 느낌도 있지만 하이파이 퀄리티를 잘 갖춘 덴톤이나 에어 데일과 같은 중 상급의 하이파이 스피커 라인업도 있으며 전통의 브리티시 사운드를 가장 잘 표현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이다.



와피데일의 가장 성공적인 라인업 중의 하나인 다이아몬드 시리즈는 끊임없는 버전 업을 통하여 유저들과 만나왔고 현재는 다이아몬드 200 시리즈가 다이아몬드 시리즈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다이아몬드 200 시리즈를 언급한 것은 이번에 소개할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의 바탕이 되는 시리즈가 다이아몬드 200 시리즈이기 때문이다. 기존 와피데일의 액티브 스피커는 와피데일 프로 (와피데일의 PA 전문 브랜드)에서 개발되었었는데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8 시리즈를 기본 베이스로 한 다이아몬드 스튜디오 8.2, 8.1 프로 액티브 스피커가 여기에 속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은 다이아몬드 220 북쉘프 스피커를 기본 베이스를 하고 있으며 전원 케이블을 제외하고 케이블 없이 블루투스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무선 액티브 북쉘프 스피커로 개발되었다.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의 외향은 먼저 이야기했듯이 다이아몬드 220과 거의 같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차이점이라면 인클로저 마감은 인조 가죽으로 마무리하여 고급스러움을 더 하였다는 것이다. 스펙상 사이즈만 보자면 다이아몬드 220 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이기는 하지만 130mm의 직조 케블라 미드 우퍼와 25mm 소프트 돔은 동일하게 세팅되어 있다.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의 후면은 기존의 액티브 스피커와는 다르게 입력 단자가 없는데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이 무선 액티브 스피커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엔트리급 액티브 스피커에서 볼 수 있는 한쪽에만 앰프 부를 탑재하여 좌우 스피커를 구동하는 방식을 채택하지 않고 좌우 독립된 앰프를 가지고 있어서 스피커의 구동에 충실도를 기하였다.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입력은 Diamond H1 (다이아몬드 H1) 허브에서 담당을 하고 있으며 입력받은 소스의 신호들은 허브에서 다시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으로 무선 신호를 이용하여 전달하는 방식이다.

 



허브에서 입력받을 수 있는 소스 단자는 아날로그 Aux in 1개, 광 입력 1개, 동축 입력 1개를 지원하고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의 무선 기능을 완성시키는 블루투스 입력을 허브에서 받아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으로 전달한다.



허브를 컨트롤할 수 있는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어 편의성을 더 하였다.



자세한 성향은 청음 리뷰을 진행하면서 알아볼 예정이지만 잠깐 청음을 통한 전체적인 성향은 와피데일 스피커의 큰 틀에서 벗어나지는 않은 사운드이다.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에 최적화 한 내장 앰프 덕분에 절묘한 밸런스와 부족하지 않은 구동력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은 가식적이지 않으면서 솔직한 와피데일만의 담백한 사운드를 잘 담아내고 있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071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Wharfedal (와피데일) Diamond (다이아몬드) 시리즈의 진화 - Wharfedal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블루투스 무선 액티브 스피커 HIT 관리자 2019-08-06 938
1068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고급스러운 브리티시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기다. -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무선 액티브 스피커 HIT 관리자 2019-08-06 867
1067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Wharfedale (와피데일) 무선 액티브 북쉘프 스피커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을 소개합니다 HIT 관리자 2019-08-06 775
339 Wharfedale (와피데일) Diamond A1 (다이아몬드 A1) 블루투스 스피커 ( Bluetooth speaker ) – Wharfedale Diamond Active (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 액티브 스피커 (소리편) HIT 관리자 2019-07-23 516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