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스테디셀러 북쉘프 스피커 달리 (Dali) 미뉴엣 (Menuet) 북쉘프 스피커에 대한 잡담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5:03: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96

스테디셀러 북쉘프 스피커 달리 (Dali) 미뉴엣 (Menuet) 북쉘프 스피커에 대한 잡담

 

 

 

달리 (Dali) 멘토 미뉴엣 (Mentor Menuet)부터 후속 모델인 달리 (Dali) 미뉴엣 (Menuet)까지 소형 북쉘프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은 수많은 오디오파일들에게 선택되고 사랑받아온 모델이다.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의 과거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달리 (Dali) 멘토 (Mentor) 라인업이 탄생하고 조금 후 달리 (Dali) 멘토 미뉴엣 (Mentor Menuet)이 출시되었다.



달리 (Dali) 멘토 미뉴엣 (Mentor Menuet)은 다른 달리 (Dali)의 북쉘프 스피커들과는 조금 다른 형태와 음색을 들려주었다. 멘토 (Mentor) 라인업의 하위 라인업은 아이콘 (Ikon) 라인업의 북쉘프 스피커들조차도 세팅해서 나오고 있는 하이브리드 모듈의 트위터가 아닌 소프트 텍스타일의 돔 트위터만 세팅되어 있었기 때문에 조금 의아한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음색이나 음질은 이 시기에 새롭게 출시된 신형의 달리 (Dali) 스피커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되었다. 중심이 잡혀있는 중음역대와 작은 사이즈에도 당당하게 밀고 나오는 사운드는 아래급의 아이콘 1 (Ikon 1)과 아이콘 2 (Ikon 2)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듈이 세팅된 멘토 1 (Mentor 1), 멘토 2 (Mentor 2) 보다 하이파이적 성향은 앞서있는 듯한 느낌의 사운드였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시기에 출시되었던 달리 (Dali)의 스피커들은 하이파이와 홈시어터 두 가지 모두를 만족하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스피커를 생각했던 것 같다. 이때 아이콘 (Ikon), 멘토 (Mentor)는 새로 추가된 라인업이었다. 고음역은 살짝 날카로운 맛이 있으면서 저음역대는 풍성한 맛과 타이트한 맛이 살짝 부족했다. 오디오파일들에게 좋은 평을 얻었던 헬리콘 (Helicon) 시리즈도 이때 헬리콘 mk2 (Helicon MK2)로 출시되었으며 음색은 아이콘 (Ikon)과 멘토 (Mentor) 라인업과 같이 변하게 되었다. 부드러우면서 탄력 있고 풍성하게 느껴지던 예전 헬리콘 (Helicon)의 사운드에서 조금 많이 변하였다.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부분이다.

최근 달리 (Dali)는 아이콘 (Ikon) 라인업과 멘토 (Mentor) 라인업을 단종시키고 옵티콘 (Opticon)과 루비콘 (Rubicon) 라인업으로 정비하였다. 음질과 음색은 확실히 하이파이에 적합하게 변하였고 헬리콘 mk2 (Helicon MK2) 이전의 헬리콘 (Helicon) 사운드를 개량 발전시킨 느낌의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은 달리 (Dali) 멘토 미뉴엣 (Mentor Menuet)에서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으로 이름이 변경되고 마감은 루비콘 (Rubicon) 라인업을 따라가고 있다. 멘토 (Mentor) 라인업을 단종시켰다면 으레 달리 (Dali) 멘토 미뉴엣 (Mentor Menuet)을 단종시켜야 됨이 맞지만 달리 (Dali) 멘토 미뉴엣 (Menuet Mentor)의 뛰어난 성능과 실용성 때문에 달리 (Dali)에서도 단종시키지는 못 했던 듯하다.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의 해상력 좋고 부드러우면서 여유로운 중, 고음역 사운드와 작은 크기의 몸체에서 흘러나온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의 양감을 선사하는 저음역대 사운드는 비슷한 가격대에서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이 왜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은 작은 인클로저의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달리 (Dali) 특유의 넓은 공간감까지 그대로 재현해내어 놀라움을 준다.



넓은 무대 위에서 들려오는 시원하면서 부드럽게 입안에서 사라지는 곱게 만들어진 팥빙수와 같은 사운드는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이 발산해 내는 최고의 매력 포인트이다. 악기 하나하나의 사운드는 살아있는 듯 생동감이 넘치고 보컬은 망설임과 부담감 없이 한 잔의 사이다를 마시듯한 청량감을 주며 클라이맥스까지 쭉 뻗어준다. 그리고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을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부분이 쉽게 볼 수 없었던 덕트의 위치와 설계 그리고 4.5 인치의 우드 파이버 콘 미드 우퍼가 만들어내는 중, 저음역의 사운드이다.



대각선 아래로 향하는 덕트가 바인딩 포스트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 작은 공간에서도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의 운용을 어렵지 않게 하였고 달리 (Dali)의 트레이드 마크와도 같은 우드 파이버 콘은 날렵하고 정확한 타이밍으로 사운드를 구현하여 시간 예술인 음악 감상을 한 층더 명확하게 만들어 준다.



100만 원 초 중반의 가격을 가지고 있는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은 타 브랜드의 비슷한 가격대의 북쉘프 스피커들에 비하여 비교적 구동하기가 수월하여 크게 기기의 업그레이드 없이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의 사운드를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은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이다. 입문용 미니오디오로 작은 공간에서 음악을 즐기다가 사운드의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있다면 달리 (Dali) 미뉴엣 (Menuet)으로의 업그레이드는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