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audio Space (오디오스페이스) as-3i 진공관 앰프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0:57:4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16

Audio Space (오디오스페이스) AS-3i 진공관 앰프를 소개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 돌아왔다. 오디오파일 이라면 한번쯤은 꿈꾸어 보는 진공관 앰프 사운드에 대한 욕구를 불러오는 계절이 다가 오고 있는것이다. 중저가 시장에서는 출력만을 강조한 D급 앰프들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사운드의 퀄리티 보다는 기능위주의 제품들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사운드 퀄리티를 위주로 음악을 감상하는 오디오파일들이 새로이 접해볼 수 있는 기기들의 출시가 최근에는 그리 많지는 않은것 같다. 출시된다 하더라도 중급 이상의 가격대의 비싼 제품들이 대부분을 차지하여 입문에서 적당한 가격대의 중급기기로의 변화를 주고 싶은 오디오파일들에게 보이지 않는 벽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최근 Audio Space (오디오스페이스)에서 진공관 앰프를 국내에 런칭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접근하기 그리 어렵지 않은 가격대 제품에 사운드와 외관의 퀄리티 또한 어디하나 빠지지 않는 수준이다. 300만원 내외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Reference (레퍼런스) 시리즈를 필두로 귀엽기까지한 Mini Galaxy 1 (미니 갤럭시1) 까지 다양한 모델들과 가격대로 오디오파일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특히 출력관으로 EL34관을 사용하는 Audio Space (오디오스페이스) AS-3i와 KT88관을 사용하는 Audio Space (오디오스페이스) AS-33.8i는 한번쯤 진공관 앰프를 사용해 보기 원하는 오디오파일들에게 가격적인 부분에서 크게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진공관 앰프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모델들이다. 오늘 이야기 하고자 하는 모델은 EL34 출력관을 사용하는 Audio Space (오디오스페이스) AS-3i 모델이다.



Audio Space (오디오스페이스) AS-3i는 초단관 12AX7와 12AU7 그리고 출력관으로 EL34를 사용하여 AB클래스 푸쉬풀 방식을 취하고 있다. EL34 출력관을 사용하고 있지만 힘이 빠지면서 여성스러운 사운드가 특징이라는 EL34 출력관의 특징보다는 조금 더 힘이 실리고 중립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Audio Space (오디오스페이스) AS-3i는 유저에게 사운드 변화를 능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그 두가지가 NF.ADJ와 MODE 선택이다. NF.ADJ는 부귀환의 높고 낮음을 선택할 수 있는데 부귀환을 걸었을때의 장점으로는 주파수 특성이 개선되고 전원, 전압의 변화에 따른 안정도가 향상된다. 그리고 왜율이 낮아지며 S/N비가 향상되는 장점이 있다. NF.ADJ를 사용하여 유저의 취향과 실내 음향 특성에 따라 조절을 할 수 있게 해준다.

MODE의 경우 Triode (트라이오드)와 Ultra Linear (울트라 리니어)로 나누어진다. 결선을 Triode (트라이오드)와 Ultra Linear (울트라 리니어)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Triode (트라이오드) 모드일 경우 채널당 16W의 출력을 그리고 Ultra Linear (울트라 리니어) 모드일 경우 채널당 32W의 출력을 내어준다. 두 모드는 단순히 출력만 증가하는것이 아니라 Triode (트라이오드) 모드일 경우는 스테이지가 좁아지는 반면 소리결이나 사운드의 응집력이 좋아져 진공관 특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으며 Ultra Linear (울트라 리니어) 모드일 경우 스테이지가 넓어지고 힘이 실린 사운드를 내어준다.



진공관 앰프를 구입하고자 하는 오디오파일들에게 100만원 초반대의 접근성 괜찮은 진공관 앰프 찾기가 그리 녹녹치 않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리고 브랜드의 종류나 모델들 또한 100만원 초반대에서는 그리 다양하지 못한다. 이런 상황에서 Audio Space (오디오스페이스) AS-3i는 진공관 앰프를 꿈꾸는 오디오파일이라면 눈여져 보아야할 대상일 것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024 Audio Space(오디오스페이스) 진공관앰프 AS-3i (EL34) 겨울을 책임질 따뜻한 감성 사운드 -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i 진공관 앰프 HIT 관리자 2019-08-06 493
992 Audio Space(오디오스페이스) 진공관앰프 AS-3i (EL34) audio Space (오디오스페이스) as-3i 진공관 앰프를 소개합니다 HIT 관리자 2019-08-06 516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