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KT88 관을 사용한 진공관 앰프 - Audio Space(오디오 스페이스) AS-3.8i 리뷰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0:46:3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77

KT88 관을 사용한 진공관 앰프 - 오디오 스페이스(Audio Space) AS-3.8i 리뷰


 

100만 원 초중반대의 인티앰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몇몇쯤은 진공관 앰프에 대해서도 고민을 해본 경험이 있을 거라 본다. 그중에 가장 먼저 부딪히게 되는 건 제일큰건 가격, 그리고 100만 원 초중반대의 퀄리티가 괜찮은 진공관 앰프를 고르기란 여간 쉽지 않은 일이었을 것이다. 결국 비슷한 가격대의 아날로그 느낌의 음색을 갖춘 일반적인 트랜지스터 앰프를 구입하시는 분들도 여럿 본적 이 있다. 하지만 이런 고민거리를 해결해줄 진공관 앰프 브랜드가 새롭게 국내시장에 출시되었다. 오늘 소개할 진공관 앰프는 오디오 스페이스(Audio Space) 의 AS-3.8i KT88 진공관 앰프다.



오디오 스페이스(Audio Space) 라는 브랜드 자체가 아직까진 국내 오디오파일 들에겐 낯선 브랜드일 것이다. 오디오 스페이스(Audio Space) 는 중국 오디오 업계의 신화적인 존재인 피터라우에 의해 설립되어 중국 앰프 제조사 중에선 유일무이하게 일본에서 최고의 설계상까지 받은 진공관 앰프 브랜드다. 아마 아직까진 중국 회사의 브랜드라고 한다면 만듦새나 소리에서부터 안 좋은 인식을 갖고 접근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분명한 건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정체 모를 중국 브랜드들의 진공관 앰프와는 외관부터 소리까지 확실한 차이를 갖춘 진공관 앰프라고 설명해 주고 싶다.



겉모습부터 차근차근 살펴보자면 일단 제품 전체적인 마감상태는 아주 양호하다. 제품 전면의 노브나 토글스위치의 조작감도 우수하며 후면의 바인딩 포스트 또한 아주 고급스럽다. 무엇보다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KT88 진공관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100만 원 초중반대의 가격으로 이 정도 마감상태나 퀄리티가 높은 진공관 앰프는 찾아보기 힘들 것이다. 거기다가 가장 중요한 소리에서도 아주 아름답고 예쁜 음색으로 오디오 스페이스(Audio Space) 진공관 앰프를 듣는이로 하여금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달리(DALI) Rubicon 2 북쉘프 스피커와 매칭을 해 몇 곡을 청음 해보았다.




BEST AUDIOPHILE VOICES - Carol kidd 'When I Dream'

초반부부터 막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아날로그 사운드를 선사한다. 캐롤키드의 목소리 또한 굉장히 부드러우면서도 KT88 진공관의 특유의 힘과 두께감이 어우러져 아주 조화롭다. 두툼한 기타 음색과 잔잔한 여운이 어우러져 귀를 즐겁게 해준다. 기존의 앰프들이 캐롤키드의 목소리만 부각시킨 점이 있었다면 오디오 스페이스(Audio Space) AS-3.8i 진공관 앰프는 전체적으로 균형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며, 잔잔함 속에서 진정 아날로그 진공관 앰프만이 느낄 수 있는 점을 잘 살려내주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 공중산책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중 공중산책은 초반부에선 긴장감 없이 잔잔하게 진공관 앰프 다운 음색을 보이며 흘러가다 중반부부터 시작되는 화려한 음색은 고, 중, 저역대의 밸런스가 굉장히 우수하다. 특히 고역대의 맑은 음색과 중저역의 해상력이 훌륭하며, 여느 앰프와는 달리 피아노 음색이 청아하고 맑은점이 마음에 든다. 힘도 느껴지며 진공관 앰프 특유의 질감이 묻어 나오는 점이 좋고 전체적인 무대감 형성이나 악기의 질감 소리도 스피커와 잘 어우러진다.



Metallica - Master Of Puppets

일단 가장 좋았던건 고역대를 너무 부각시키지 않아 이런 메탈곡을 오래 들어도 귀에 피곤함이나 부담감을 주지 않았던 점이 참 마음에 든다. 고역대의 해상력이 있으면서 그리 자극적이지 않고 진공관 앰프로 메탈곡을 들을 때의 특유의 끈적함이 묻어난다. 특히 전자기타의 질감은 굉장히 우수하며, 중반부에서의 악기 조화는 스테이징감도 뛰어나며 묵직함이 느껴진다. 가볍지 않고 리듬감 있는 드럼 소리와 묵직한 베이스 음, 끈적한 기타 소리까지 잘 어우러져 메탈곡을 소화해내는 맛도 뛰어나다.



지금까지 여러 진공관 앰프들이 있었지만 필자가 생각하는 진공관 앰프 브랜드들 중에선 가장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을 보여줬던 것 같다. 200만 원 중반대의 진공관 앰프 들과 비교해 견줘도 음색적으로는 그리 부족한 부분이 없다고 느낄 정도였으니 가성비는 아주 괜찮다고 본다. 아날로그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면서 빈티지스러움까지 갖춘 진공관 앰프는 아마 오디오를 취미로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소장하고 싶고 사용해보고 싶은 아이템이다. 이런 아이템을 현실로 이뤄줄 오디오 스페이스(Audio Space) AS-3.8i KT88 진공관 앰프는 많은 오디오파일 들에게 즐거움을 주기엔 아주 안성맞춤인 것 같다. 진공관 앰프를 써보고 싶어 한 오디오파일들이라면 오디오 스페이스(Audio Space) AS-3.8i KT88 진공관 앰프를 꼭 한번 청음 해보길 바란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069 Audio Space(오디오스페이스) 진공관앰프 AS-3.8i (KT88) 입문자를 위한 진공관 앰프 추천 -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8i 진공관 앰프 HIT 관리자 2019-08-06 1355
985 Audio Space(오디오스페이스) 진공관앰프 AS-3.8i (KT88) KT88 관을 사용한 진공관 앰프 - Audio Space(오디오 스페이스) AS-3.8i 리뷰 HIT 관리자 2019-08-06 677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