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소박하고 담백한 사운드의 북쉘프 스피커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 Bronze (브론즈) BX1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0:15:5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46

소박하고 담백한 사운드의 북쉘프 스피커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 Bronze (브론즈) BX1


이제 대한민국에서 하이파이에 대해 관심을 가져본 분이라면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는 브랜드는 그리 낯선 이름의 브랜드는 아닐것이다. 항상 투자한 금액 이상의 사운드를 뽑아주는 기특한 스피커들을 만들어내는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에서 이름을 가장 많이 알린 시리즈의 제품은 Bronze (브론즈) BR 시리즈 이었을 것이다.



입문하기에 적당한 가격에 사운드의 퀄리티 또한 기본 이상은 했기 때문인데 이러한 Bronze (브론즈) BR 시리즈의 뒤를 이은 것이 MR과 Bronze (브론즈) BX 시리즈이다. 겉모습과 음색을 따져 보자면 MR 시리즈가 Bronze (브론즈) BR 시리즈와 가장 비슷하고 Bronze (브론즈) BR 시리즈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것이 Bronze (브론즈) BX 시리즈이다. Bronze (브론즈) BX 시리즈의 막내가 Bronze (브론즈) BX1인데 작은 사이즈의 북쉘프 스피커이만 사운드 만큼은 만만치가 않다.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 Bronze (브론즈) BX1은 작은 체구 덕에 PC-Fi나 니어필드 음악 감상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단순히 크기가 작아서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스피커가 인기를 얻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필수 사항이 사운드 성능일 것이다. 상당히 중립적이고 밸런스 잘 잡힌 사운드는 입문용 북쉘프 스피커로 꾸준히 오디오파일들의 입소문을 타고 추천되는 이유이다.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 Bronze (브론즈) BX1과 이번 새로 출시된 Onkyo (온쿄) CR-N765와 매칭하여 몇 곡 청음을 해 보았다.



Billy Joel - 'Piano Man'

전주에서 흘러나오는 피아노와 하모니카의 사운드는 차분하다. 보컬은 너무 가깝지도 멀지도 않아 안정된 사운드를 들려준다. 저역의 양은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 Bronze (브론즈) BX 1의 사이즈를 생각한다면 기대 이상의 양감을 들려준다. 웬만한 엔트리급 북쉘프 스피커에서는 들어보기 힘든 담백하고 명료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Nirvana - 'Smells Like Teen Spirit'

일렉기타의 톤이 강렬하면서 중립적인 느낌을 준다. 톤 자체가 화려하거나 밝지 않지만 일렉기타의 맛을 느끼기에는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 Bronze (브론즈) BX1이 뿜어 내는 일렉기타의 톤이 더 적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스네어 드럼을 비롯한 베이스 드럼 그리고 베이스 드럼과 짝을 이루는 베이스 기타의 탄탄한 사운드는 기대 이상이다.



Ennio Morricone - 'Gabriel's Oboe'

진지하고 무게감 있는 첼로의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 Bronze (브론즈) BX1이 들려주는 이러한 사운드는 엔트리급 북쉘프 스피커의 경계를 넘어 선듯한 야무진고 짜임새 있는 사운드이다. 사운드의 전체적인 색깔이 음악에 가까이 다가가기에 부담이 없다.


가격대비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 Bronze (브론즈) 시리즈들의 스피커들이 가격을 떠나 음질과 음색으로 승부를 걸어 오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들 만큼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 Bronze (브론즈)BX 1은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하이파이 오디오에 입문 또는 서브용 오디오 시스템을 원하는 오디오 파일 들에게는 Monitor Audio (모니터오디오) Bronze (브론즈) BX1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