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올인원 시스템의 가치를 높이다 - Aura Note V2 (오라노트 v2)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0:00: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85

올인원 시스템의 가치를 높이다 - Aura Note V2 (오라노트 v2)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의 정상급 오디오 업체는 손에 꼽을 정도로 많지 않은 상황에서 에이프릴 뮤직의 존재는 우리나라 오디오 파일들에게는 의미가 있는 일일 것이다. 에이프릴 뮤직의 대표 브랜드로는 스텔로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또 하나의 대표적 브랜드가 Aura (오라)이다. Aura (오라) 중에서 Note (노트) 시리즈가 많은 각광을 받아 왔는데 Aura (오라노트), Aura Note Premier (오라노트 프리미어)를 거쳐 Aura Note V2 (오라노트 v2)가 런닝중이다.



Aura Note V2 (오라노트 v2)는 기존의 Aura (오라노트)의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성능적인 면에서 많은 변화를 이루었다. 기존의 Aura (오라노트)와 비교하여 출력은 B&O의 250ASX 아이스파워 모듈을 사용하여 50W (8Ω)에서 125W (8Ω)로 2배이상 커졌으며 DAC부도 현재의 추세 맞추어 24비트/192kHz로 좋아졌다. 가격은 기존 Aura (오라노트)에 비하여 가격이 상승한 것은 사실이지만 더 크고 구동이 어려웠던 스피커들을 매칭하여 Aura Note V2 (오라노트 v2)의 실용성 높은 기능들을 알차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과 우수한 음질을 생각한다면 비슷한 가격대의 올인원 시스템들과의 가격을 비교한다면 합리적인 가격대이다.



Aura Note V2 (오라노트 v2)의 외형에 관해서는 솔직히 크게 할 이야기가 없지만 높아진 성능과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서는 설명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Aura Note V2 (오라노트 v2)의 음색은 기존의 Aura (오라노트), Aura Note Premier (오라노트 프리미어)와 비교하여 부드럽고 밀도감 높은 사운드로 변하였으며 앞서 말한바와 같이 출력과 구동력 또한 좋아졌다. 웬만한 중급 이상의 톨보이 스피커들과의 매칭에 있어서 구동력이 모자란다는 느낌은 찾아 볼 수 없으며 하이엔드 북쉘프들과의 매칭에 있어서도 사운드의 어색한 점은 찾아 볼 수 없다. 단지 취향에서 호불호가 나누어 지는 느낌 정도이지 스피커를 구동하고 음악을 해석함에 있어서는 부족함이 없다고 볼 수 있겠다.



Aura (오라노트) 시리즈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지지 않은 하이파이 올인원 제품인 만큼 무선 기술을 이용한 편의적 기능은 없었지만 Aura Note V2 (오라노트 v2)에서는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하면서 무선 기술을 이용한 음악 재생이 가능해 졌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음악 재생이 많아지는 현시점에 적절한 대응을 함으로써 상당히 유연한 대응이라 하겠다.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Aura Note V2 (오라노트 v2)는 네트워크 기능을 제외한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완성형 올인원 시스템이 되었다. 네트워크 기능은 컴퓨터의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컴퓨터 설정이 어려운 오디오 파일들에게는 음악을 듣기에 무척이나 까다로운 기능이기 때문에 오롯이 기존의 소스들을 이용해서 음악 감상에 집중하고 싶은 오디오 파일에게는 오히려 필요 없는 기능일 수도 있겠다. 또한 컴퓨터의 음원들을 듣고 싶다면 PC-Fi를 위한 USB나 옵티컬 입력 단자들을 이용하면 손쉽게 컴퓨터의 음원들을 들을 수 있도록 DAC가 내장되어 있다.



주위를 살펴보면 간편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올인원 플레이어들이 많이 있지만 월등한 성능으로 고급 스피커에 사용할만한 올인원 플레이어는 찾아 보기 힘들것이다. 올인원 시스템을 이용하여 한단계 높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다면 Aura Note V2 (오라노트 v2)가 명쾌한 답을 줄 것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963 APRIL MUSIC(에이프릴 뮤직) Aura Note V2 / 전시품 올인원 시스템의 가치를 높이다 - Aura Note V2 (오라노트 v2)를 소개합니다 HIT 관리자 2019-08-06 685
453 APRIL MUSIC(에이프릴 뮤직) Aura Note V2 / 전시품 Aura Note CD 리시버 리뷰. HIT 관리자 2019-07-29 326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