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엘락(ELAC) 의 기술력을 옅볼수 있는 북쉘프 스피커 BS312 MD리뷰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09:55:3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84

ELAC(엘락) 의 제대로 된 스피커를 듣다 - BS312 북쉘프 스피커 MD리뷰

 

 
언제부터인가 똑같은 성능의 기기라면 비슷한 성능의 더 작고 얇은 후속품이나 라이벌 제품이 나오기 시작했다. 오디오도 어느 일정 제품 외에는 한 번에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이나 작은 북쉘프 스피커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듯이 말이다. 그중 오늘 소개할 제품은 정말 작은 사이즈에 멋들어진 소리를 만들어내주는 북쉘프 스피커 엘락(ELAC) BS312 다.



처음 인터넷상에서 북쉘프 스피커 엘락(ELAC) BS312 제품의 스펙과 사이즈를 보고 "참 작고 비싸네.... 소리는 괜찮겠지?" 란 의문. 더 놀라웠던 건 실물을 보니 이건 생각했던 사이즈보다 작은 사이즈에 북쉘프 스피커는 첫인상은 마음에 들었지만 소리엔 의문이 많이 있었다. 물론 식상하겠지만 직접 소리를 듣는 순간 의문점은 모두 해결됐다. 그것도 아주 좋은 쪽으로 말이다.



작은 공간이나 책상 위, 물론 거실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은 참으로 고마운 일이다. 작은 사이즈로 인한 저역의 양감과 해상력 등의 이유로 넓은 공간에서의 북쉘프 스피커 엘락(ELAC) BS312 를 플레이가 힘들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28cm가 조금 넘는 깊이로 인해 상당한 스케일을 들려준다. 거기에 신형 Jet V 트위터로 인해 찰랑이고 자연스러운 고역대는 북쉘프 스피커 엘락(ELAC) BS312 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다.



가장 중요한 음악을 플레이해봤다. 매칭 한 앰프로는 APRIL MUSIC(에이프릴 뮤직) 의 AuraNote V2(오라노트 V2) 제품으로 플레이를 해봤다. 사실 엘락(ELAC) 스피커들이 네임 제품과의 좋은 매칭을 자랑하지만 AuraNote V2(오라노트V2) 제품과의 매칭 또한 상당한 실력을 내어준다. 매끄럽게 넘어가는 고역대와 탄탄한 중저역대의 사운드는 듣는 내내 내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북쉘프 스피커 엘락(ELAC) BS312 로 몇 곡의 음악을 대표적으로 들어봤다.




Michael Jackson - Love Never Felt So Good

마이클 잭슨의 미공개 곡들 중 8곡을 추려내 낸 앨범인 X Space 의 Love Never Felt So Good. 산뜻한 비트와 마이클 잭슨의 특유의 리듬감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중저역대의 밸런스를 느끼기에 아주 좋은 곡으로 보컬의 소리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수준 높은 해상력을 이끌어낸다. 팝이나 R&B 음악을 즐기기에도 아주 강세라고 본다. 자연스러우면서 탄탄한 사운드는 듣는 내내 편안하고 자연스러움과 동시에 수준 높은 질감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런 북쉘프 스피커가 많이 있진 않듯이 엘락(ELAC) BS312 북쉘프 스피커가 왜 인기가 많은지 대번에 느낄 수 있었다.



케리비안의 해적 OST 中 - He`s A Pirate

케리비안의 해적 OST 중 엔딩 크레딧에 수록된 He`s A Pirate. 사실 이런 웅장한 오케스트라 곡의 경우 작은 북쉘프 스피커 들이 소화를 해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이곡을 듣게 된다면 넓은 스케일과 스테이징감, 해상력이 모두 짜임새 있는 소리를 내어주면서 흡사 톨보이 스피커를 듣는 듯한 느낌을 받게도 만든다. 박진감과 긴장감 있게 플레이를 하면서 이 작은 유닛 하나에서 나올 수 없는 스케일을 내준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일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게 바로 엘락(ELAC)의 기술력이 아닐까 싶다.



엘락(ELAC) BS312 북쉘프 스피커를 듣는 내내 팝이나 째즈 그 외의 클래식이나 대편성의 곡까지 매끄럽게 플레이를 하는 걸 보며 더욱이 이 스피커의 한계를 느끼고 싶을 정도였다. 음악을 듣는 내내 그때그때마다 "이곡을 플레이하면 어떨까?" 라는 의문점을 모두 사라지게 해준 스피커인지라 더욱이 애착을 갖게 만든다. 매끈한 알류미늄 바디에서 나오는 뛰어난 음감은 더 이상 이 스피커의 의문점을 사라지게 만들어 준다. 중독성 있는 사운드와 공간의 필요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엘락(ELAC) BS312 북쉘프 스피커를 꼭 한번 청음 해보길 바란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