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공간을 휘어잡는 압도적 사운드 -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09:39: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61

공간을 휘어잡는 압도적 사운드 -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

 


덴마크 최대의 스피커 제조 브랜드인 Dali (달리)가 이번에 선보인 Rubicon (루비콘) 시리즈는 사운드에 있어서 혁신적인 리모델링을 했다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과거의 Dali (달리) 사운드에서 진화했다. 기존 Dali (달리)의 사운드는 디테일하고 해상력 높은 사운드와 빠른 반응으로 스피디한 중저역을 선사하며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이러한 사운드적 장점에 신형 유닛으로 무장한 에피콘과 루비콘 시리즈에서 Dali (달리) 사운드에서는 다소 약하다고 지적되었던 부분을 충실하게 보완함으로써 완성형 사운드를 보여주고 있다.



그럼 Dali (달리) 사운드에 있어서 보완된 부분은 무엇일까?
바로 중저역의 탄력있는 타격감과 깊고 낮게 깔리면서 윤곽을 만들어내는 저역이다. 기존 Dali (달리) 사운드와는 차별화된 부분이 이 부분이다. 이러한 Rubicon (루비콘) 시리즈의 사운드 기준이 되는 스피커가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인데 가장 일반적인 사이즈에 평균적인 중급 톨보이 스피커의 가격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Dali (달리) Rubicon 8 (루비콘 8)과 비교 하였을때 사운드의 스케일의 차이가 크지 않을까 생각되었지만 공간을 휘어잡는 능력은 Dali (달리) Rubicon 8 (루비콘 8)과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다.



Dali (달리) 스피커의 특성 중 장점중의 장점이라면 앰프 매칭에 있어서 타 브랜드의 스피커들과 비교하여 상당히 자유롭다는 점이다.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도 마찬가지인데 어떠한 앰프를 매칭하여도 Rubicon (루비콘) 사운드를 잘 들려준다. 가격대 매칭으로 보자면 조금 모자라는 듯한 앰프인 Denon (데논) PMA-720이나 Harman Kardon HK3770을 매칭하였을 때도 Dali (달리) Rubicon (루비콘 6)의 사운드 특성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느낌이들 정도로 앰프 매칭에 까다롭게 반응하는 점은 찾아 볼 수 없다.



가볍게 몇 곡 청음하기 위해서 Rotel (로텔) RA-12와 매칭을 하였다. 기존 유로 시리즈에서 사운드가 많이 다듬어지고 디테일해져 고음역이 밝고 경쾌한 사운드의 스피커와 매칭하여도 매끄럽게 사운드를 들려준다.



Carpenters - 'Please Mr. Postman'

다소 옛 사운드를 들려주는 곡이지만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가 들려주는 사운드는 보컬의 생동감과 간주중의 색소폰의 사운드는 탐스럽기까지 하다. 단순한 리듬 악기들의 표현에서 중저역대의 타격감을 느껴보기에 충분하다. 곡 자체가 옛 곡이다보니 조금 푹신한 느낌의 어택감을 선사한다.



Offenbach - 'Orpheus In The Underworld'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의 뛰어난 공간감과 질감 그리고 스케일을 잘 나타내어 주는 곡이다. 현악기의 섬세함이 잘 살아있고 밸런스가 좋아 악기들의 어울림이 뛰어나다. 악기들의 어울림이 좋고 잘 섞여 있어 한 몸같은 하모니를 들려주지만 조금만 신경쓰면 악기 하나하나의 사운드를 집어 낼 수 있을 정도의 정교한 해상력을 보여 준다. 섬세하고 가냘픈 표현에도 능하지만 공간을 집어 삼킬듯한 격렬한 사운드 표현도 훌륭하다. 특히 후반부의 캉캉으로 익숙한 부분은 중저역의 빠른 반응과 힘이 넘치며 탄력있는 사운드의 표현은 압권이다.



Metallica - 'Fuel'

설마설마하며 호기심에 Metallica의 'Fuel'을 들어보았다.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의 성향을 어느 정도 파악이 되었기에 록 음악이나 메탈 음악에서도 그리 나쁘지 않은 사운드를 들려 줄 것이라는 것은 예상 하였지만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가 쏟아내는 사운드는 '그리 나쁘지 않은 사운드'가 아니라 물 만난 물고기 처럼 훌륭하게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귀가 아니라 몸으로 느껴지는 드럼 사운드의 탄력 넘치는 타격감 그리고 빠르게 반응하는 미드 유닛과 우퍼 유닛은 타마 드럼의 탄성을 온전히 표현해 내어 무겁고 강력한 사운드를 듣는 사운드적 쾌감은 상상을 초월한다. 진화한 Dali (달리) 사운드를 듣고자 한다면 록 음악이나 메탈 음악을 들어 보는 것도 추천 할만 하다 하겠다.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를 청음하며 문득문득 느끼는 점은 사운드를 놓고 보았을 때 과연 Dali (달리)가 Helicon (헬리콘) 시리즈의 후속 모델을 내놓을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든다. Rubicon (루비콘) 시리즈의 사운드 자체 퀄리티가 워낙 우수하고 새로이 리모델링된 사운드 자체의 변화도 상쾌한 충격을 주었기 때문에 신형 Helicon (헬리콘)이 출시 된다면 과연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흥미롭다. 중급 톨보이 스피커로 시스템을 구축 예정이라면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도 놓치지 말고 살펴 보아야 할 중급 톨보이 스피커일 것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995 DALI(달리) Rubicon 6 (루비콘6) 감성과 현대 사운드의 만남 -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i 진공관 앰프와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 톨보이 스피커 HIT 관리자 2019-08-06 438
975 DALI(달리) Rubicon 6 (루비콘6) Dali (달리) 사운드의 중심 -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 톨보이 스피커 HIT 관리자 2019-08-06 561
954 DALI(달리) Rubicon 6 (루비콘6) 공간을 휘어잡는 압도적 사운드 - Dali (달리) Rubicon 6 (루비콘 6) HIT 관리자 2019-08-06 561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