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짜임새 있고 귀가 즐거운 사운드 - Elac (엘락) FS147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09:15: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1

짜임새 있고 귀가 즐거운 사운드 - Elac (엘락) FS147


최근의 대세는 아무래도 성능 좋은 북쉘프 스피커들이 대세이다.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으면서 디테일하고 정교한 사운드를 들려 줄 뿐만 아니라 작은 미니기기들과 잘 어울리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북쉘프 스피커들의 성능이 좋아져 넓은 스케일의 스테이지 까지 확보했다 하더라도 크기에서 오는 물리적 한계까지 극복하기는 조금 무리가 있다. 깊게 깔려 바닥을 기어다니는 초저역의 사운드라던가 대편성의 오케스트라곡을 웅장하고 장엄하게 표현해내는데는 아직 모자람을 보여준다.



오늘 청음한 Elac (엘락) FS147은 브랜드가 자랑하는 최상위의 기함급 톨보이 스피커도 아니고 몇 백만원씩 하는 중급 스피커라고 부르기도 조금 모호한 가격대의 톨보이 스피커이다. 하지만 현지 수출 시장에 맞게 Elac (엘락)의 높은 퀄리티의 사운드를 유지하며 유저들이 더욱 쉽게 Elac (엘락)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진 스피커인 만큼 만만치 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톨보이 스피커임을 분명히 알 수 있다.



Elac (엘락) FS147의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서 Denon (데논)의 PMA-720AE와 Matrix (매트릭스) Mini-i Pro를 함께 매칭하여 몇 곡 청음해 보았다. Denon (데논) PMA-720AE는 가격대비 성능 뿐만 아니라 성능 자체로만 보아도 알찬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Matrix (매트릭스) Mini-i Pro는 고음질 음원인 DSD를 지원하고 50만원 중후반대의 DAC들과 비교하여 적수가 없을 만큼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DAC이다.



Celine Dion - 'Beauty And The Beast'

Elac (엘락) FS147이 들려주는 셀린디온의 보컬은 생기 넘치고 적당한 두께감이 느껴진다. 귀가 탁트이는 듯한 청량감도 가지고 있어 막힘 없이 뻗어주지만 절제미도 가지고 있어 듣기 편한 사운드이다. 저역은 깊고 낮게 깔려 저역의 맛을 잘 느낄 수 있게 해준다. Elac (엘락) FS147의 사이즈를 생각한다면 놀라운 저역 구현력을 보여준다.



Limp Bizkit - 'Take a Look Around'

전주 부분에서 라이드 심벌의 찰랑 거림이 귀를 간지럽히듯 생생히 들려온다. 저역과 중저역의 밸런스가 우수하고 쏟아지는 듯 몰아 붙이는 사운드에도 우수한 해상력을 보여주어 곡을 잘 정리하는 듯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중역,저역대의 공간 장악력은 Elac (엘락) FS147이 다소 작은 사이즈의 톨보이 스피커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우수하다.



Tchaikovsky - 'Festival Coronation March'

Elac (엘락) FS147를 통해서 뿜어져 나오는 저역의 스케일은 상상 이상이다. 대편성곡도 제법 능수능란하게 잘 소화한다. 직접 듣기전엔 상상하기 힘든 스케일을 구현해 준다. 관악기들의 오묘한 분위기의 화음을 절묘하게 표현하며 현악기들의 섬세함의 표현에 소홀함이 없다.



북쉘프 스피커의 사운드 스케일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Elac (엘락) FS147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Elac (엘락) FS147은 그 자리에서 묵묵히 톨보이 스피커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낼 것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