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작은 사이즈 큰 스케일 - 북쉘프 스피커 Elac (엘락) BS 312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07:57: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96

작은 사이즈 큰 스케일 - 북쉘프 스피커 Elac (엘락) BS 312


Elac (엘락)이라는 브랜드를 들었을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노란색의 리본 트위터일 것이다. 리본 트위터 만이 가지는 독특한 음색과 독일의 정교한 기술이 만들어낸 사운드의 느낌은 맑고 깨끗하면서 빈틈을 찾아 볼 수 없는 정교함이다.



Elac (엘락) BS 312는 엘락의 대표적인 모델인 CL 310의 후속 모델이다. 둥글고 깔끔한 사운드가 눈에 보이는듯 펼쳐지며 Elac (엘락) 특유의 개성 넘치는 사운드를 발산한다. Elac (엘락) BS 312는 Elac (엘락)의 다양한 스피커 라인업중 가장 의미가 크지 않을까 생각된다. Elac (엘락)의 기술력과 위상을 높이고 제대로 평가 받게 된것이 Elac (엘락) CL 310 이었고 이 CL 310의 발전형 모델이 BS 312 이기 때문이다.



Elac (엘락) BS 312를 처음 접한다면 아마도 작은 사이즈에 관심을 보이고 작은 사이즈에서 울려나오는 풍부한 사운드에 놀랄 것이다. 보통의 북쉘프 보다 작은 Elac (엘락) BS 312의 사운드는 밸런스가 좋은 소형 풀레인지 스피커를 듣는 듯한 인상을 받게 된다. 또한 Elac (엘락) BS 312에 대해서 감탄하게 되는 것은 매끄럽게 뻗어 나오는 품격 높은 사운드 그리고 북쉘프 스피커 답지 않은 스케일과 풍부한 사운드이다. 웬만한 톨보이 스피커의 좌우 간격 만큼 거리를 두고 세팅을 하여도 Elac (엘락) BS 312의 제대로 된 사운드를 듣는데 아무 지장이 없을 만큼 다른 북쉘프 스피커들과는 차별화된 스케일을 가지고 있는 소형 북쉘프 스피커이다.



Elac (엘락) BS 312가 Elac (엘락)의 대표적 모델인 만큼 물량 투입 또한 만만치 않다. 배플을 제외한 인클로져는 알루미늄 압출재로 일체 성형 되었으며 하이파워 에어코일, 하이퀄리티 커패시터를 사용한 네트워크부 그리고 고급 스피커 터미널 채용등의 선별된 고퀄리티 부품들을 심플하게 사용하여 엘락의 설계 이념을 잘 이끌어 내고 있다. Elac (엘락) BS 312를 직접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면서 이러한 점들을 확인해 본다면 왜 Elac (엘락) BS 312가 Elac (엘락)의 상징성 높은 모델인지 알게 될 것이다.

Elac (엘락) BS 312로 몇 곡 청음해 보았다.



Vivaldi - 'Violin Concerto In A Minor'

첫 소절부터 '과연' 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바이올린의 입자감은 살아있고 단호하고 망설임 없이 플레이 된다. 하프시코드의 사운드는 맑고 정교하게 움직이며 중저음역을 담당하는 현악기들의 사운드는 작은 사이즈의 북쉘프 스피커임에도 불구하고 무게감있고 진지하게 밀고 나오는 느낌이다. 이런  소형 북쉘프 스피커에서 이렇게 풍부한 사운드가 플레이 된다는 것은 어떠한 이유에서 작은 사이즈의 북쉘프 스피커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축복에 가깝다고 생각될 정도이다.



2001 A Space Odyssey - Also Sprach Zarathustra From 2001

도입부의 낮게 깔리는 초저역의 사운드는 톨보이와 비교한다면 감흥이 떨어질 수 있겠지만 이 부분을 제외한다면 톨보이 스피커와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는 스케일을 보여준다. 다른 북쉘프 스피커들과 비교한다면 스케일과 짜임새 있게 울려나오는 사운드에 있어서 압승이다. 시원하게 쭉 뻗어 나오는 브라스의 사운드는 품격이 있으면서 감각적인 사운드를 선사하며 공연장에서나 들어 볼 수 있는 공기의 밀도감과 어울어진 브라스 특유의 오묘한 느낌을 매우 잘 살려준다.



Elac (엘락) BS 312는 대편성을 플레이하여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사운드를 선사한다. 또한 들으면 들을 수록 스케일이 큰 음악을 들어보게끔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다. 평범한 북쉘프 스피커에서 만족을 느끼지 못했다면 당차고 야무진 사운드로 공간을 장악해 나가는 Elac (엘락) BS 312의 실력을 확인해 보기 바란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