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스케일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사운드 - Dali (달리) Zensor 3 (젠서 3) 북쉘프 스피커와 Onkyo (온쿄) CR-N765 미니오디오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5:38:4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13

스케일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사운드 - Dali (달리) Zensor 3 (젠서 3) 북쉘프 스피커와 Onkyo (온쿄) CR-N765 미니오디오

 

과거 거실과 같이 넓은 공간이나 개방되어 있는 공간에서는 톨보이 스피커와 앰프 그리고 소스 기기들의 조합을 많이 선호해 왔었다. 아직까지 선호도가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그 선호도가 최근에는 올인원 미니오디오와 북쉘프 스피커의 조합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엔트리급 제품군에서 이러한 선호도가 많이 다양해지고 있는데 오디오에 입문하는 입장에서는 크기가 크고 이동과 세팅이 다소 번거로운 톨보이 스피커보다는 작고 세팅이 간편하며 이동성이 좋은 북쉘프 스피커가 조금은 만만해 보일 수 있으며 각각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연결의 불편함이 있는 앰프와 소스 기기의 조합보다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들이 한 제품에 모두 들어 있으면서 크기까지 아담한 올인원 미니오디오가 별 불편함 없이 오디오의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는 편리함이 입문자들에게는 큰 메리트일 것이다.




Dali (달리) Zensor 3 (젠서 3) 북쉘프 스피커와 Onkyo (온쿄) CR-N765 미니오디오의 매칭은 수년 동안 하이파이 오디오에 취미를 둔 중급 유저보다는 100만 원 부근의 적당한 가격에서 음질 좋게 음악을 듣기 원하는 하이파이 오디오 입문자들에게 권할 만한 매칭이다. 특히 거실과 같이 공간이 조금 넓고 개방되어 있는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매칭인데 그 이유는 Dali (달리) Zensor 3 (젠서 3) 북쉘프 스피커가 가지고 있는 인클로저와 미드 우퍼의 크기 때문이다.



Dali (달리) Zensor 3 (젠서 3) 북쉘프 스피커는 인클로저와 미드 우퍼의 크기가 351 X 205 X 293 (H X W X D)[mm]와 7인치이다. 다른 일반적인 사이즈의 북쉘프 스피커나 책상 위에서 흔히들 사용하는 스피커들과 비교하면 조금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그 덕분에 조금 넓으면서 개방된 공간에서도 중저역은 여유가 넘치고 넉넉하다. 또한 Dali (달리) 스피커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넓은 공간감을 형성하고 개방감 또한 좋아서 답답하다는 느낌은 없다.




Dali (달리) Zensor 3 (젠서 3)의 구동을 위한 올인원 미니오디오인 Onkyo (온쿄) CR-N765는 비슷한 가격대의 동급 모델들과 비교하여 음질이 가장 괜찮은 모델로 많은 사용자들의 입소문과 리뷰들을 통하여 알려진 모델이다. 스피커를 구동하는 구동력이 탁월하며 사운드는 맑고 입자감이 잘 살아있다. 힘으로만 스피커를 컨트롤하는 스타일이 아니며 정교하고 부드러우면서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준다는 것이 Onkyo (온쿄) CR-N765의 장점이다. 그도 그럴 것이 Onkyo (온쿄)의 최상위 앰프들에 들어가는 부품들을 사용하여 만만치 않은 물량 투입이 이루어진 결과여서 Onkyo (온쿄)가 CR-N765에 많은 공을 들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헤드폰 사용자를 위하여 헤드폰 앰프 부를 분리 설계한 점이나 라인 아웃 단자를 두어 Onkyo (온쿄) CR-N765를 앰프의 기능이 아닌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소스 기기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점도 눈여겨볼 점이다.




Dali (달리) Zensor 3 (젠서 3) 북쉘프 스피커와 Onkyo (온쿄) CR-N765 미니오디오가 그려내는 사운드는 바다를 보고 있는 것과 같이 꽤나 넓고 시원하다. 바이올린이나 기타의 소리는 답답함 없이 거침없고 개방적으로 표현되며 트럼펫 등을 비롯한 금관악기들은 윤기 있고 시원스레 표현된다. 보컬은 입에서 부드럽게 금방 녹아 사라지는 솜사탕과 같은 느낌으로 달콤하면서 감미롭다. 전체적으로 밝고 개방적인 사운드이며 넉넉하고 안정감이 좋은 사운드이다.

작은 북쉘프는 조금 부족하고 톨보이 스피커는 조금 부담스러운 하이파이 오디오 입문자라면 Dali (달리) Zensor 3 (젠서 3) 북쉘프 스피커와 Onkyo (온쿄) CR-N765 미니오디오 매칭을 청음 해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059 Dali(달리) Zensor 3 (젠서3) 월넛 스케일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사운드 - Dali (달리) Zensor 3 (젠서 3) 북쉘프 스피커와 Onkyo (온쿄) CR-N765 미니오디오 HIT 관리자 2019-08-06 1813
1046 Dali(달리) Zensor 3 (젠서3) 월넛 Dali (달리)의 엔트리 북쉘프 스피커 Dali (달리) Zensor 3 (젠서 3) 북쉘프 스피커를 소개합니다 HIT 관리자 2019-08-06 2206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