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중급 하이파이의 중후한 사운드를 보여주다. - Aura Note V2 (오라노트 V2) 올인원 앰프와 Elac (엘락) BS 312 북쉘프 스피커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4:57:5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15

중급 하이파이의 중후한 사운드를 보여주다. - Aura Note V2 (오라노트 V2) 올인원 앰프와 Elac (엘락) BS 312 북쉘프 스피커

 

전통적인 앰프와 소스 기기들을 이용하여 깊이와 풍성함을 가지고 있는 톨보이 스피커 시스템으로 음악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면 좋겠지만 공간적인 제약으로 인해서 그럴 수 없다면 다른 대안을 찾아 볼 수밖에 없을 것이다. 40만 원 ~ 200만 원 미만에서 구성할 수 있는 미니오디오 세트들도 훌륭한 사운드를 내어 주기는 하지만 이미 입문형 시스템의 사운드에 만족할 수 없는 중급 유저라면 한 단계 높은 중급 하이파이 사운드를 들려주는 구성을 찾아야 할 것이다. Aura Note V2 (오라노트 V2) 올인원 앰프와 Elac (엘락) BS 312 북쉘프 스피커의 조합은 충분히 중급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사운드를 지니고 있는 구성이다.



Aura Note V2 (오라노트 V2)는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올인원 앰프인 Aura Note (오라노트)의 가장 최근 버전이다. 외형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톨보이 스피커도 수월하게 구동할 수 있는 구동력을 확실히 갖추고 있어서 Aura Note V2 (오라노트 V2) 하나만으로도 톨보이 스피커와 북쉘프 스피커를 가릴 필요 없이 스피커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구동력을 요하는 중급 이상의 북쉘프 스피커들 매칭에도 큰 어려움이 없어짐은 물론이고, USB B 입력 등의 디지털 입력 외에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유저의 편의성도 높아졌다.

Aura Note V2 (오라노트 V2)는 그저 보기 좋은 디자인만 예쁜 올인원 앰프가 아니라 속이 꽉 찬 사운드를 들려주는 외유내강의 올인원 앰프로 발전한 Aura Note V2 (오라노트 V2)는 중급 사운드의 올인원 앰프를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큰 메리트를 부여할 것이다.




Elac (엘락) BS 312는 Elac (엘락) 310ce의 대를 잇는 최신 모델이다.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을 이용한 인클로저와 Jet 5 트위터 그리고 다이아몬드 모양의 AS-XR 콘을 채용한 미드 우퍼를 보고 있자면 뭐하나 평범한 스피커의 모습은 쉽게 찾아볼 수 없다. 작은 크기의 북쉘프 스피커이지만 Elac (엘락) BS 312의 폭발적인 사운드는 한계를 알 수 없을 만큼 놀라움을 준다. 구동력과 출력으로 밀어붙이는 앰프에 웬만한 스피커들은 한계를 드러내기 마련인데 Elac (엘락) BS 312는 좀처럼 그 끝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앰프의 한계를 시험하듯 사운드를 풀어내는 Elac (엘락) BS 312는 중급 스피커로서의 카리스마와 실력을 확실히 갖추고 있는 모델이라 생각된다. 짜임새 있고 정교하게 표현되는 중고역은 Elac (엘락) BS 312의 매력이 무엇인지 잘 보여준다. 그리고 양감이 크게 모자랄 것 같은 느낌은 세팅이 어떤 공간에 되는냐에 따라 양적으로 부족할 것 같은 저역에 대한 느낌을 보기 좋게 비웃기라도 하듯 충실한 저역의 양감을 구현해 낸다.




Aura Note V2 (오라노트 V2) 올인원 앰프와 Elac (엘락) BS 312 북쉘프 스피커 조합의 사운드는 Elac (엘락) BS 312의 크기를 생각한다면 놀라운 사운드를 선사한다.



보컬의 음색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음색으로 표현을 하여 부담 없이 감상이 가능하다. 부담 없는 보컬의 음색이라하여 보컬의 음색이 힘이 없거나 가벼운 사운드는 아니다. 힘이 실려있는 보컬은 에너지를 충분히 머금고 있으며 정확한 무게감으로 표현된다.

현악기의 사운드는 속이 꽉 찬 질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어 현악기의 까끌까끌한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어 바로 앞에서 연주하는듯한 생동감을 만들어낸다. 특히 섬세하고 입자감이 그대로 살아있는 사운드는 생소한 곡을 청음 하더라도 곡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준다.

피아노와 타악기 그리고 기타의 느낌은 맑고 깨끗하며 힘이 있으면서 유연하다. 개방감이 좋으면서 부드러운 사운드를 들려주는 조합이기 때문에 피아노나 타악기 그리고 기타의 사운드는 답답하지 않으면서 중급 기기로서의 기품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음폭이 넓은 피아노 사운드의 경우 저음역의 소리까지 훌륭히 구현해내어 Elac (엘락) BS 312가 소형 유닛과 작은 인클로저를 가지고 있는 북쉘프 스피커라는 것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정교하게 표현해내어 소형 유닛과 작은 인클로저를 가지고 있는 북쉘프 스피커들이 흔하게 드러내는 한계를 Elac (엘락) BS 312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다.




작은 공간을 고려한 중급 하이파이 시스템으로 Aura Note V2 (오라노트 V2)와 Elac (엘락) BS 312의 선택은 큰 만족감을 줄 것이다. 그리고 Aura Note V2 (오라노트 V2)와 Elac (엘락) BS 312가 작은 공간 뿐만 아니라 더 넓은 공간에서도 확실한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특별히 톨보이 스피커의 사운드에 대한 로망이 없다면 굳이 거실을 덩치 큰 오디오 시스템으로 채우지 않아도 될 것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