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정교함과 스피드가 좋은 하이파이 사운드 미니오디오를 소개합니다. - Dali (달리) Menuet (미뉴엣) 북쉘프 스피커와 Pioneer (파이오니아) XC-HM82 미니오디오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4:54:5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44

정교함과 스피드가 좋은 하이파이 사운드 미니오디오를 소개합니다. - Dali (달리) Menuet (미뉴엣) 북쉘프 스피커와 Pioneer (파이오니아) XC-HM82 미니오디오

 

 

요즘 흔히 듣는 음악들은 진득하고 느긋한 맛보다는 반복되는 리듬과 음률에 빠른 템포의 곡들이 많다. 이러한 음악에 많이 노출이 되다 보면 예전 음악의 템포와 리듬들은 조금씩 느리고 처지게 들리기 마련이다. 비록 이것이 상대적인 것이기는 하지만 미묘한 차이 때문에 듣는 청자의 마음을 쥐었다 폈다 하며 그 곡의 흥망성쇠를 좌우하기도 한다. 청자는 적응된 리듬과 템포에 더 익숙해져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오케스트라의 악기 튜닝은 예전보다 피치를 미세하고 더 올려 튜닝을 하고 실내 연주냐 실외 연주냐에 따라서도 튜닝의 피치를 달리하기도 한다. 실내보다는 실외에서 음악을 들을 때 청자는 조금 더 들떠 있는 분위기에서 음악을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음향기기들의 트렌드는 아무래도 최근 음악에 맞추어 따라가는 경향이 많이 있다. 예전 10인치 12인치 유닛을 가지고 있던 스피커들도 빠른 반응을 위하여 6인치 정도의 미드 유닛과 우퍼 유닛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북쉘프 스피커에서도 4인치 정도의 유닛을 가지고 있는 북쉘프 스피커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이 정도의 유닛을 가지고 있는 북쉘프 스피커 중에 돋보이는 모델이 있는데 Dali (달리) Menuet (미뉴엣)이다. 4.5인치 미드 우퍼를 가지고 있는 Dali (달리) Menuet (미뉴엣)은 보통의 북쉘프 스피커들과 비교하면 조금 작은 사이즈의 북쉘프 스피커이다. 톨보이 스피커들과 같이 낮게 깔리며 깊이 있는 저역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Dali (달리)를 대표하는 유닛인 우드 파이버 콘 미드 우퍼를 장착하고 있어 날렵하고 스피디한 중저역을 가지고 있다. 4.5인치의 미드 우퍼를 가지고 있다고 하여 저역의 양이 모자라는 것은 아니다. 덴마크 최대의 스피커 브랜드인 Dali (달리)의 스피커 설계 실력을 유감 없이 보여주는 모델인 만큼 눈으로 보이는 유닛과 인클로저 사이즈를 뛰어넘는 저역을 구현해 낸다. 그리고 넓게 펼쳐지는 스테이지와 부담 없이 정교하게 묘사되는 보컬의 사운드는 Dali (달리) Menuet (미뉴엣)을 접한 유저라면 쉽게 잊히지 않을 사운드를 들려준다. 한마디로 요즘 트렌드의 음악을 잘 소화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있는 북쉘프 스피커라 할 수 있겠다.



트렌드에 잘 맞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Dali (달리) Menuet (미뉴엣)과 매칭 되는 Pioneer (파이오니아) XC-HM82 역시 트렌드를 잘 따라가고 있는 미니오디오이다. 스마트폰의 소리를 무선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블루투스는 물론 와이파이를 지원한다. 또한 DSD 음원 지원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음악 감상의 형태인 CD 플레이어와 튜너를 내장하고 있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거의 모든 형태의 소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크고 가독성 좋은 3.5인치의 풀 컬러 LCD 창을 가지고 있어서 곡의 정보를 비롯하여 기기의 설정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도 빼놓을 수 없다. Pioneer (파이오니아) XC-HM82의 뛰어난 사운드 분리 도와 깨끗한 사운드는 높게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섬세하고 정교한 사운드에 스피드까지 겸비하고 있는 하이파이 사운드를 미니오디오 조합에서 찾고자 한다면 Dali (달리) Menuet (미뉴엣)을 기본으로 한 미니오디오 조합을 가장 먼저 염두에 두면 선택에 대한 실패는 크게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여기에 뛰어난 음질과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Pioneer (파이오니아) XC-HM82를 조합한다면 사운드의 퀄리티와 유용한 기능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