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단정하고 명료한 사운드 - Elac (엘락) FS 267 톨보이 스피커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2:35:4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98

단정하고 명료한 사운드 - Elac (엘락) FS 267 톨보이 스피커

 

 

 

 

 

 

 

 

 



Elac (엘락) 이라는 브랜드를 이야기하자면 지금으로부터 90년이라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세계 1차 대전이 끝나고 정밀 군사 기술과 음향 공학을 이용하여 1926년 창업하였다. 정밀 공학하면 떠오르는 나라가 독일일 것이다. 독일 최대의 스피커 제작사인 Elac (엘락)은 혁신적인 설계와 디자인 등으로 70-80년대를 거쳐 세계적인 메이저 오디오 회사로 성장하였다.

ELAC (엘락) 이라는 ELectroACoustic에서 따왔다고 하니 국내에서 흔히 엘락이라고 부르는 것도 '일락'이라는 발음이 맞을 듯하다. 실제로 엘락 본사 직원이나 외국인 고객들의 발음은 여지없이 '일락'이다.




음향 공학에 많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Elac (엘락)에서 태어난 Elac (엘락) FS 267은 기존의 Elac (엘락) 스피커들과는 조금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다. 바로 인클로저의 디자인이다. 네모 반듯한 모양과 JET 트위터 알루미늄 샌드위치 공법의 미드 유닛과 우퍼 유닛들은 Elac (엘락) 스피커들의 공통적인 모습이지만 Elac (엘락) FS 267은 라운드 디자인의 인클로저를 채택하여 아름다운 모습은 물론 사운드의 스탠딩 웨이브를 감소시켜 정확한 사운드 구현을 이루었다.




Elac (엘락) FS 267의 기본적인 유닛들은 Elac (엘락) 중급 스피커들의 기준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Elac (엘락)의 대표적인 유닛인 JET 5 트위터를 장착하고 있으며 AS-XR 콘 우퍼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네트워크에는 하이 파워 공심 코일과 폴리프로필렌 필름 커패시터, 금속화 폴리에스테르 필름 커패시터 등을 사용하였고 내부 선재는 반덴헐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어 새로이 추가된 라인업인 만큼 상급 라인업의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흔적들이 엿보인다.



Elac (엘락) FS 267을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섬세하고 명료한 표현을 하여주는 JET 5 트위터와 단정하고 깔끔한 중역과 저역의 재생을 위한 6인치 AS-XR 콘으로 이루어진 미드 유닛과 우퍼 유닛을 가지고 있다. 독특하게 베이스 포트는 아래를 향하도록 설계된 다운 파이어링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낮고 묵직하며 자연스러운 저역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치 장소에 의한 영향을 최소화하였다. Elac (엘락) FS 267이 구현해 내는 주파수 범위는 30 Hz ~ 50 kHz까지 구현이 가능하여 최근의 고음질 소스 대응에 부족함이 없는 주파수 구현 범위를 자랑한다.




The Corrs - 'Radio'

Elac (엘락) FS 267을 통해 울려 나오는 소리 중 가장 먼저 귀를 사로잡은 소리는 힘 있고 끈적거림, 그리고 팽팽한 탄성이 느껴지는 스네어 드럼의 소리이다. 넓은 무대가 펼쳐지며 악기의 정위감은 상당히 정확하다. 또한 보컬과의 거리도 정확하게 표현하여 내며 눈에 보이는 듯 생동감이 있다. 해상도가 좋아 악기를 분리해서 듣기에 별 어려움이 없으며 적절한 무게감을 유지하고 있어 고역에서 소리가 날린다는 느낌은 없다. 보컬은 부드러우면서 힘 있게 표현된다. 저역은 타이트한 맛은 조금 떨어지지만 알맞은 양감을 보이면서 깔끔하다.

 



Cowboy Bebop OST - 'Tank'

타악기들의 반응은 스피디하고 에너지 감을 가득 머금고 있어 긴장감이 느껴진다. 관악기들의 사운드의 뻗음은 시원한 맛과 생동감을 가지고 있지만 조금은 중립적으로 점잖은 면도 있다. 색소폰의 사운드는 거칠지 않으면서 공간을 뚫고 나올 듯 힘이 넘치며 사실적이다.




Elac (엘락) FS 267은 Elac (엘락)의 기존의 중상급 스피커들에 비하여 저렴한 가격표를 달고 출시되었지만 상위 라인업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해상력과 생동감 있는 사운드 그리고 적절한 질감 표현력과 정위 감등을 갖추고 있다. Elac (엘락)의 기술력과 예술적 표현력을 잘 지니고 있는 Elac (엘락) FS 267은 현대 음악에 최적화 된 모습을 잘 보여주는 모델이라 할 수 있겠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041 ELAC(엘락) 북셀프 스피커 FS267 / 전시품 단정하고 명료한 사운드 - Elac (엘락) FS 267 톨보이 스피커 HIT 관리자 2019-08-06 598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