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탄탄한 실력의 미니오디오 세트 - 미니오디오 Onkyo (온쿄) CR-N765와 북쉘프 스피커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12:23: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90

탄탄한 실력의 미니오디오 세트 - 미니오디오 Onkyo (온쿄) CR-N765와 북쉘프 스피커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

 

 

음악 감상에 있어서 웅장하고 스케일 크게 음악을 듣는 것에 익숙한 유저들도 있겠지만 쿵쿵대는 소리 나 늦은 밤 가족들 눈치가 보여 작은방 한편에서 작은 소리로 음악을 감상하는 유저들도 많을 것이다. 헤드폰으로 해결책을 찾는 유저들도 있고 헤드폰이 답답한 유저들은 오디오 시스템을 줄여 미니오디오와 북쉘프 스피커의 단출한 구성으로 해결책을 찾는 유저들도 있다. 예전 미니오디오와 북쉘프 스피커 조합의 오디오 시스템이라면 그저 저렴한 모델의 그럭저럭 그냥 들을 만한 사운드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좋은 음질을 가지고 있는 미니오디오와 북쉘프 스피커들이 많은 유저들에게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미니오디오에서 음질적 만족감을 주는 모델로 여러 가지를 이야기할 수 있겠지만 Onkyo (온쿄) CR-N765는 음질에 있어서 비슷한 가격대의 모델 중에서 가장 상위에 랭크가 될 정도의 음질적 실력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하이파이 앰프에서 사용되는 3단계 반전 달링턴 회로와 개별 출력 트랜지스터를 채용하여 사운드의 왜곡을 줄였고 Onkyo (온쿄)의 상위급 앰프에 투입되는 부품들을 대거 사용함으로써 사운드적 퍼포먼스는 매우 뛰어나다. 또한 AK4490 Verta 768 kHz/32-bit 스테레오 D/A 컨버터로 인하여 디지털 음원 소스에 대한 대응을 빈틈없이 하고 있고 VLSC (Vector Linear Shaping Circuitry)를 이용하여 고주파의 펄스성 잡음을 줄여 깨끗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구현하였다. 그리고 개별 헤드폰 앰프를 구성하여 150 mW + 150 mW로 16 ~600 옴의 헤드폰에 충분한 파워를 제공하여 주어서 어쩔 수 없이 헤드폰을 사용해야 하는 유저들에게 Onkyo (온쿄) CR-N765의 성능을 활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였다.



덴마크 최대의 스피커 제조 브랜드인 Dali (달리)에서 생산된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은 Dali (달리) Ikon 1 MK 2 (아이콘 1 MK 2)의 후속 모델이다. 엔트리급 라인업과 중급 라인업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Opticon (옵티콘) 시리즈의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은 Dali (달리)의 전통적인 미드 베이스 유닛인 우드 파이버 콘을 중심으로 빠른 반응의 사운드를 들려주며 섬세하고 디테일한 음색, 그리고 넓은 공간감을 만들어 내어 달리 스피커의 특성을 잘 살려주고 있다. 기존의 Dali (달리) Ikon 1 MK 2 (아이콘 1 MK 2)에서의 음색적 변화라고 한다면 다소 날카롭게 느껴졌던 고역과 뒤로 물러나있던 중역 그리고 양감은 있지만 다소 퍼지게 들리던 저역에 대한 개선이 많이 이루어져 조금 더 하이파이적 쾌감을 높인 사운드를 가지게 되었다는 것이다.



Sting - 'Shape Of My Heart'

Onkyo (온쿄) CR-N765의 고급스러우면서 입자감 있는 사운드와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의 생동감 있고 섬세한 사운드가 잘 어우러져 기타의 사운드를 서정적이면서 곡의 분위기에 맞게 잘 이끌어낸다. 형성된 무대에서 중심을 잡고 있는 스팅의 목소리는 좌우뿐만 아니라 앞뒤의 위치에서도 상당히 정확하게 위치하고 있고 악기들의 위치를 나타내는 능력도 아주 좋아 준수한 정위감을 가지고 있다. 스팅의 목소리와 잘 어우러지는 코러스는 조금만 신경을 쓰면 음계 하나하나를 집어 낼 수 있을 정도의 해상력을 보여주고 하모니카의 소리는 실제 연주를 듣는 듯 생동감이 넘친다.



Mikhail Ivanovich Glinka - 'Ruslan and Lyudmila, 'magic' opera in 5 acts, G. xiv; Overture'

Onkyo (온쿄) CR-N765와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의 조합에서 저음역대의 굼뜸은 찾아 볼 수 없는 것 같다. 스피디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의 실력 덕분에 곡의 경쾌함이 더 잘 살아난다. 경쾌하다 하여 가볍고 방정맞은 사운드는 아니다. 중저역의 진중함이나 품격이 잘 느껴지며 질감 있는 사운드로 곡 전체를 표현한다. 이 부분은 확실히 전작인 Dali (달리) Ikon 1 MK 2 (아이콘 1 MK 2)에서 발전된 모습이다. 미니오디오와 북쉘프 스피커의 조합이지만 오케스트라가 들어앉은 무대의 크기는 결코 작지 않으며 수많은 악기들을 표현해 내는 능력도 수준급이다. Onkyo (온쿄) CR-N765의 깨끗하고 잘 살아있는 입자감 덕분에 곡 전체의 투명도와 명료도가 높은 것도 곡을 듣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탄탄한 하이파이적 실력을 가진 Onkyo (온쿄) CR-N765와 이전 시리즈에서 개선이 이루어지면서 변화를 꽤 한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의 사운드는 소규모로 음악을 감상해야 하는 유저들에게 적지 않은 만족감을 줄 것이다. 퀄리티 좋은 미니오디오 시스템을 이용한 음악 감상으로 겨우내 움츠리고 있던 마음에 활력을 불어 넣어보는 것도 좋은 생각일 것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057 Dali(달리) Opticon 1 (옵티콘1) / 전시품 달콤하고 막힘없는 사운드 -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 북쉘프 스피커 간단평 HIT 관리자 2019-08-06 1764
1044 Dali(달리) Opticon 1 (옵티콘1) / 전시품 세련과 무난함의 공존 - Harman Kardon (하만카돈) HK 3770 스테레오 리시버와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 북쉘프 스피커 하이파이 조합 간단평 HIT 관리자 2019-08-06 581
1036 Dali(달리) Opticon 1 (옵티콘1) / 전시품 탄탄한 실력의 미니오디오 세트 - 미니오디오 Onkyo (온쿄) CR-N765와 북쉘프 스피커 Dali (달리) Opticon 1 (옵티콘 1) HIT 관리자 2019-08-06 590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